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만나 뵙게 돼서 반갑습니다.

또한 이 온라인커머스전공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시고 이곳을 찾아 주셔서 너무너무 반갑고 고맙습니다.
여러분들 지금 첫 화면을 한번 봐보실까요?
여러분들이 보셨을 때 여러분들이 많이 알고 있는 기업의 로고 또는 많이 봐왔던 것들이 보이실 겁니다.
티몬, 쿠팡, 이베이, 아마존, 또는 알리바바. 너무 여러분들에게 익숙한 용어가 아닌지요?
혹시 익숙한 기업 또는 여러분들이 자주 방문했던 곳은 아니신지요?
어떠세요, 여러분들? 저는 여러분들이 많은 곳을 한번 찾아봤을 것이다.
또는 이러한 기업의 이미지에 익숙할 것이다. 라고 생각하는데 여러분들도 저와 똑같이 동의하시는지요.

다음을 한번 봐보실까요?
이건 2016년부터 2018년까지의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입니다.
전체적으로 보신다면 2016년부터 2018년까지 계속적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여러분들이 보실 거예요.
단지 여기는 지금 B2C의 형태들이 좀 많이 있고요.
글로벌 시장에서의 B2B까지 본다면 더 큰 규모겠지요
그건 다음에서 한번 봐보세요.

그러면서 이러한 전자상거래 시장 즉 온라인 커머스를 형성하는 사람들, 자주 가는 사람들이 어떤 사람인가 봤더니 연령대별로 다양하다 라는 거에요.
즉 이 얘기는 무슨 이야기에요?
첫 번째 이미지를 봤을 때 아 익숙하다 라고 생각했듯이 이 익숙함이 다양한 연령대에서 이제는 오프라인의 시장에서보다
온라인시장에서 여러분들의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다고 저는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래서 이걸 추이적으로 봤더니 글로벌 온라인 커머스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여러분들이 알 수 있을 겁니다.
2014년도에 1천 336억 달러의 규모였다 라면은 2021년도는 4천 879억 달러 규모로 이렇게 성장할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글로벌 시장이 이처럼 성장을 한다는 것은 앞에서 여러분들이 국내시장의 증가도 봤지 않습니까?
즉 단적으로 여러분들에게 얘기를 드릴 수 있는 얘기는 온라인커머스에 있어서의 전문가들이 필요하구나 라는 것들을 우리는 알 수가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되는 이유 중에 하나가 지금 여러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다양한 디바이스.
예전엔 우리가 생각지 못했던 신문이나, 잡지나, 또는 티비에 많이 치중되어 있던 것들이 이제는 여러분 몸에서 떨어질래야 떨어질 수 없는 디바이스, 즉 스마트폰이죠.
모바일 시장으로 움직이면서 이러한 것들이 온라인커머스와 융합을 하고 있구나 또한 세대적으로 앞에서 연령측면에서 봤듯이
주로 이런 디바이스들을 활용한 사람들이 10대는 대다수가 이러한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거고요. 20대, 30대, 40대, 50대까지.
이러한 추세가 계속 된다라는 것은 앞에서 언급했듯이 글로벌 온라인 커머스 시장은 증가하고 이러한 증가와 디바이스의 활용도들이 점점점 높아지면서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 있어서 전문가들은 필요하구나 라고 우리는 볼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이러한 전문가가 필요하다는 것은 지금 이 시장에서 전문가가 어느 정도 부족하다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처럼 계속적으로 우리나라에서 또는 세계적으로 이런 전문가 양성을 위해서 많은 노력들을 할 것이고요. 지금도 하고 있다라고 봅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우리 대학의 온라인커머스전공은 여러분들에게 도전과 기회와 성공을 줄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있다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자, 여러분 앞으로 이처럼 온라인시장, 즉 디지털 세상에 대해서 이해를 하지 못한다면 개인과 조직 어떨 거 같아요?
시장은 점점 더 성장한다는데 거기에 맞는 전문가는 없다는데 기업은 경제국의 쓸 수 있을까요?
개인은 이러한 디지털세상 온라인 커머스를 이해하지 못하는데 어떻게 할까요?

자 여러분 걱정하지 마십시오. 이제 다시 한번 여러분들이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커머스의 전문가가 필요한 이 시점에서 여러분들을 이러한 변화하는 세상에서 디지털 생태계를 이해하고,
또한 그러한 생태계의 이해 속에서 온라인 커머스 전문가로 양성할 곳 바로 이곳입니다.
그리고 우리 전공에서는 4차산업 혁명의 대한 이해를 여러분들에게 주겠고요.
이러한 4차 산업에 필요한 인재, 즉 창의적이고 융복합형의 인재양성에 매진하면서 온라인커머스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여기에 한 발짝 더 나가서 여러분들에게 얘기하고 싶은 것은 온라인커머스에서의 창업을 도와줄 수 있는 역량을 여러분들에게 키우게 할 것이고요.
그리고 이러한 커머스 시장에 있어서 어떻게 마켓 분석을 할 것인가 라는 것들.
마켓분석을 할 수 있는 역량들을 다양한 기법들을 통해서여러분들이 이론적으로 그리고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시키고자 합니다.

또한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여러분들이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역량들을 배양시키고자 합니다.
또한 고객 관계관리 공급망관리 그리고 글로벌 전자상거래 글로벌 무역의 이해도를 통해서 여러분들의 역량을 배양시켜보고자 합니다.
그래서 사업가로서 여러분들이 기업을 운영관리 할 수 있는 역량을 학습시킬 거고요 .
그리고 그것들을 실제적으로 활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보고자 합니다.

여기서 또 한걸음 더 나가볼까요?
또 여러분들의 어떠한 폭을 넓혀본다고 하면 저희 대학에 있는 다양한 전공, 사회복지, 비즈니스, 심리, IT 문화예술경영과의 융복합을 통해서
여러분들의 역량들을 더욱 강화하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다양한 시장들 다양한 분야들을 넘나들 수 있는 전문가로서 양성해보고자 합니다.

여러분, 저는 여러분들에게 과감하게 이런 이야기를 드려보고 싶습니다.
온라인 커머스 전문가 10만 양벽, 10만 양성. 이렇게요. 어디서 많이 들어 본 이야기죠?
이젠 온라인커머스 전문가가 필요한 시대입니다.
여러분 한번 도전해보십시오. 문을 두드려 보십시오.
여러분이 이 디지털 세상에 참여해서
디지털 세상을 선도해 나갈 전문가로서 또는 사업가로서의 포부를 이곳에서 여러분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꿈이 실현되는 그곳이 바로 이곳 온라인커머스전공입니다.
여러분들의 도전을 환영하겠습니다.

TOP